2월 1일 팔월드에 0.1.4.0 패치가 이루어졌습니다(PC버전, 엑스박스는 추후 예정). 몇몇 버그 수정, AI의 개선 그리고 편의성 증가까지 이루어졌습니다. 게임이 계속 발전하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꿀빨던 버그가 막히는 건 일면 아쉽기도 한데요, 이번 글에서는 이번 패치로 막힌 버그, 그리고 아직 가능한 꿀팁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팔월드에서 레벨 구간별로 가장 가성비 있는 날탈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다음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팔월드 2월1일 신규 패치로 막힌 버그
머리, 장신구, 글라이더 칸에 방어구와 보호막 바꿔넣기 버그
패치 이전에는 아이템 드래그를 통해 머리, 장신구, 글라이더 칸에 방어구와 보호막을 넣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그러나 이번 패치로 이 방법은 막혔습니다. 다만, 기존에 이미 장착을 하신 분들은 여전히 끼워져 있습니다. 물론 뺀다면 다시 끼진 못합니다!!
질풍수리 버그
이전에는 버그를 통해서 질풍수리를 직접 소유하지 않고도 질풍수리를 쓰는 효과를 낼 수 있었는데, 패치로 인해 이 방법이 막혔습니다. 이제는 질풍수리를 쓰기 위해서는 보유 팰 5자리 중 하나를 꼭 할당해야 합니다.
신규 패치 개선점
전체적인 팰 AI 개선
거점을 운영하다 보면 멍청한 팰 AI때문에 복장 터지는 일이 한두번이 아닌데요, 이번에 AI가 업데이트 되면서 어느정도는 개선이 되었습니다. 팰들이 꽤 효율적인 동선으로 움직이게 되었고, 특히 배합목장에서 좋은 시간을 보내는 팰들은 밤에는 배합목장에서 자기도 하는 등 전반적으로 효율성이 좋아졌습니다.
팰 들기 키 변경 F → V
거점에서 특정 팰을 어느 곳에 붙박이로 일을 시키고 싶으면 해당 팰을 잡은 다음 원하는 위치에 던지면 됩니다. 이때 원래 사용하는 키가 F키 였는데, F키는 그 외에도 여러 상호작용에 골고루 쓰이기 때문에 타겟을 제대로 못 잡거나 팰이 움직이거나 하면 원치 않는 동작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았죠. 그러나 이번 패치에 팰을 잡는 키가 V로 변경이 되면서 개선이 되었습니다. 베리 굿!
아무리 무거워도.. 움직일 수 있게 되었다
기존에는 소지중량을 초과하는 무게를 가지게 되면 뿌리를 박은 것처럼 제자리에서 전혀 움직일 수가 없었는데요, 이번 패치로 인해 매우 느리지만 느리게라도 이동이 가능하도록 바뀌었습니다. 말 그대로 ‘매우’ 느리기 때문에 여전히 먼 거리를 이동하기는 힘들지만 거점 내에서 짧은 거리를 잠깐 옮기는 것 정도는 가능하게 바뀌었습니다.
물론, 기존에도 쓰였던 초과 중량 상태에서 갈고리검, 혹은 팰 탑승 후 돌진스킬 등을 사용한 이동은 여전히 가능합니다!
신규 패치 후 여전히 활용 가능한 꿀팁
방랑 상인 취직시켜 주기
방랑 상인 뿐 아니라 맵 전역에 흩어져 있는 상인들을 나의 거점에서 붙박이로 장사하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 상인의 발 아래에 공중 덫을 깔아 매달아 놓은 뒤, 아래 모닥불을 피우거나 총으로 체력을 깎고 스피어를 사용해 포획합니다.
- 거점에 팰처럼 위치시키면 일도 시킬 수 있고(손기술만 보유) 대화를 통해 물건을 사고 팔 수 있습니다.
- 만약 팰 한칸을 차지하는 게 싫다면 전시대를 만들고 그 안에 넣으면 똑같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전시대 안에 깊숙히 있으면 대화가 안되기 때문에 내부에 그린모스나 킹파카같은 큰 팰을 먼저 넣어서 상인이 벽 가까이로 밀려나도록 하면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빈사 상태의 팰을 빠르게 살리기
총 두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1. 팰 버렸다가 줍기
- 빈사 상태의 팰을 들고 있다가 바닥에 버립니다.
- 다른 아무 팰로 보유 팰 5마리를 채웁니다.
- 바닥에 떨어진 팰을 줍습니다
- 팰 상자에서 풀피로 환생!
2. 전시대에 넣었다가 빼기
- 전시대에 빈사 상태의 팰을 넣기
- 빈사 상태의 팰을 빼면 바로 환생
다만, 전시대를 사용하는 방법은 체력까지 완전 회복되지는 않으니 참고하세요!
소지중량 가득 찬 상태에서 움직이기
소지중량이 가득차면 매우 느리게 움직이게 되는데 이때 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갈고리 검을 이용해서 움직이기
갈고리검을 활용해서 입체기동으로 움직이는 방법입니다. 무거워도 갈고리검은 적용되기에 빠르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갈고리검의 사용 쿨타임이 8초이지만, 이는 갈고리검을 뺐다가 다시 끼는 걸로 쿨타임을 초기화 시킬 수 있습니다!
2. 탈것 팰의 돌진기술 이용하기
소지중량 초과 상태에서 탈것에 타도 느리게 움직이는 것은 동일하나, 팰들이 가지고 있는 돌진기술은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다크울프의 E스킬은 짧은 거리를 돌진하는데, 쿨타임도 길지 않아서 꽤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릴리의 창 평캔
릴리의 창은 40레벨에 해금되는 고대기술 아이템으로, 평타를 쓸 때 앉는 키(C)를 섞어서 연타를 해주면 평캔이 되면서 더 빠르게 연사가 가능합니다. 이는 팰을 잡을 때도 유용하게 쓸 수 있지만, 벌목이나 채굴에도 엄청 빠른 속도를 보여줍니다. 사실 상 릴리의 창이 나오면 따로 도끼나 곡괭이를 가져갈 필요가 사라진다는…
팰 파트너 스킬 쿨타임 초기화
전투중에 소환한 팰의 파트너 스킬을 쓰고나면 그 쿨타임이 꽤 길어서 기다려야 합니다. 그러나 이때 팰을 바닥에 버렸다가 다시 주우면 쿨타임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쓰면 연속적으로 파트너 스킬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전투나 채굴 많은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니 꼭 기억하셨다가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탑보스 포획하기
탑에 있는 보스는 원래는 싸워서 쓰러트릴 수만 있을 뿐 스피어로 포획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현재는 버그로 포획이 가능하고, 아직 막히지 않았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NPC를 때려서 수배상태에 걸리기(우측 상단에 폭행 x1 표시 확인!)
- 그 상태로 곧바로 보스전에 참가(자경단이 계속 따라옵니다)
- 보스를 때리지 않으면서, 보스에 몸으로 비벼서 자경단의 공격이 보스에게 맞도록 유도
(보스를 절대로 때리면 안됩니다. 팰도 공격 금지 명령 꼭 미리 내려주세요!) - 보스 AI가 갑자기 고장나면서 벽으로 향해 걸어가는데, 이때 아무 스피어나 뒤통수에 던져줍니다
- 성공!
이렇게 잡은 보스는 체력이 그대로 오기 때문에 엄청난 피통을 자랑합니다. 너무 남용하면 게임의 재미를 해칠 수 있으니 재미 용으로만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계속하여 인기를 끌고 있는 팔월드. 업데이트까지 이루어지며 점점 더 완성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올려드린 꿀팁 활용하시면서 오늘도 재미있는 팔월드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