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이드는 여러가지 동물 형태로 변신이 가능한 직업으로, 변신 형태에 따라 여러 다른 역할 수행이 가능한 대표적인 하이브리드 직업입니다. 상황에 맞게 여러가지 형태로 변신을 하며 대처가 가능한 매우 매력적인 직업이죠.
하드코어에서도 탁월한 생존력을 자랑하는 드루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루이드 특성에 따라 여러 역할 특화
탱커 – 곰(야성 드루이드)
제일 먼저 배우는 변신 형태인 곰은 전사와 같이 분노를 사용하며, 높은 방어력을 가지고 있어 파티에서 탱커 역할을 하는데에 손색이 없습니다. 만렙 이후에 4대 인던을 넘어서 레이드에서 까지 탱커로 활약하기에는 다소 무리이지만, 만렙 후 4대 인던까지는 전혀 문제가 없으며 오히려 일정 부분에서는 퓨어 탱커인 전사를 넘어서는 모습도 보여줍니다.
근접 딜러 – 표범(야성 드루이드)
20레벨에 배우는 표범 형태는 도적과 같이 기력을 소모하여 공격을 하고, 은신도 가능합니다. 도적보다 항상 높은 딜을 낸다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아이템이 잘 갖춰진 표범 드루이드의 경우 더 높은 딜을 내기도 하고 파티원 전체의 치명타율을 높여주는 버프도 제공하기 때문에 파티 전체의 딜량을 높여주는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원거리 딜러 – 달빛야수(조화 드루이드)
조화 특성을 30개 투자하면 배울 수 있는 조화드루이드는 마법사와 같이 마법을 이용한 원거리 딜링이 가능하며 자신의 방어력도 증가하여 일반적인 원거리 딜러에 비해 튼튼합니다. 또한 파티원 전체에게 주문 극대화 확률을 3% 올려주기 때문에 파티 전체의 딜량을 올려줄 수 있습니다.
힐러
힐러는 특정 변신형태는 없지만(추후 확장팩에서 추가) 여러가지 도트힐로 무장하여 사제나 성기사 못지 않은 힐량을 보여줍니다. 또한 흔히 발바닥이라고 불리는 야생의 징표 버프는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버프로서 어디서나 환영받습니다.
다양한 이동 스킬과 편의성
하드코어 와우에서 40레벨 이전에 말없이 뛰어다니는 것은 너무 힘들고 지치는 일입니다. 그러나 드루이드는 20레벨에 배우는 표범이 26레벨부터 도적과 같은 질주를 사용할 수 있고, 30레벨에 배우는 치타는 야외 한정이지만 항시 130%의 속도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16레벨에 퀘스트를 통해 배울 수 있는 바다표범 변신은 수중에서 호흡이 가능하게 해주고 수영속도도 50% 상승시켜줘 이후 진행되는 수중퀘스트에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런 변신상태일 때는 기본적으로 변이 마법에 면역이 되고 변신하고 해제할 때마다 이동 불가 효과에서 자유로워지기 때문에 위험 상황에서 벗어나는 것이 매우 용이합니다.
다재다능한 드루이드
드루이드는 전사, 도적, 마법사, 사제의 역할을 모두 수행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각 분야에서는 해당 직업에 비해 조금씩 부족한 면을 보일지 모릅니다. 그러나 파티플레이 시에는 각 직업이 제공할 수 없는 파티 버프를 제공할 수 있고, 솔로 플레이 시에는 필요에 따라 모든 역할을 번갈아 가며 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나의 캐릭으로 모든 직업을 맛볼 수 있는 엄청난 매력의 드루이드 꼭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다른 유용한 정보 보러가기
하드코어 와우 – 필수 전문기술!! 쉽고 빠르게 기공 허수아비 찍기(1-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