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코어 와우의 9가지 직업 중 사제는 독보적인 힐링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순간적으로 모든 피해를 막아주는 보호막과 단일 혹은 파티원 전체를 치유하는 다양한 스킬로 파티에서 가장 환영받는 힐러입니다.
이로 인해 저레벨 단계에서는 사냥이 매우 단조롭고 느리지만, 40레벨 이후에 ‘어둠의 형상’을 배운 이후에는 사냥속도도 매우 빨라집니다. 공격과 치유의 두가지 장점을 모두 가진 사제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Toggle하드코어 와우 파티에서 가장 선호되는 힐러
파티플레이에 필수적인 힐러 역할에는 크게 4가지 직업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사제
- 드루이드
- 성기사
- 주술사
그러나 이중 가장 선호되는 힐러는 단연 사제입니다.
다른 직업들은 다소 하이브리드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는 데 반해 사제는 퓨어 힐러의 성격을 띄어 다양한 치유스킬과 더불어 보호막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치유 스킬은 시전 시간과 마나소모에 따라 그리고 치유 대상에 따라 다양하게 구분되므로, 적재적소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40레벨 이후에는 필드의 무법자
다양한 치유스킬을 가진 만큼 공격스킬은 부족하여 저레벨 구간에서는 사냥속도가 느려 렙업 속도도 매우 느립니다. 그러나 40레벨까지 암흑 특성을 올인하면 찍을 수 있는 ‘어둠의 형상’을 배운 뒤에는 완전 다르게 변합니다.
받는 물리피해는 15% 감소하고, 암흑 공격력은 15% 증가하면서 사냥속도가 증가합니다. 다만 이때 치유스킬은 사용할 수 없게 되는데, 위급할 때 치유스킬을 누르면 자동으로 어둠의 형상이 해제되면서 치유스킬이 시전됩니다.
40레벨 이전에 사제의 레벨업 속도를 최대한 올리기 위한 특성 가이드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종족 추천
와우 내 여러 직업들 중 사제만 유일하게 종족에 따라 다른 고유의 스킬을 2개씩 가집니다. 따라서 다른 직업들과 다르게 더욱더 종족의 선택에 신중할 수 밖에 없습니다.
얼라이언스(인간, 나엘, 드워프)
먼저 하드코어 와우 클래식 버전을 기준으로, 성능에만 초점을 맞춘다면, 얼라이언스에서는 단연 드워프입니다.
대상에게 가해지는 공포를 1회 막아주는 버프로서 던전 내 공포를 쓰는 몹을 상대할 때, 특히 오닉시아를 잡을 때 드워프 사제의 존재유무로 난이도가 하늘과 땅 차이가 나게 됩니다. 레이드 팀에서 ‘드워프사제’는 TO가 따로 있을 정도로 귀하기 때문에, 성능을 중요시 하신다면 꼭 드워프 사제를 하시기 바랍니다.
호드(언데드, 트롤)
호드는 얼라이언스와 달리 종족 특성 스킬이 공격쪽에 치우쳐져 있고, 이들 모두 레이드에서는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PVP에서는 큰 도움이 되는 스킬로, 언데드를 고를 수 있습니다.
마나 소모가 큰 기술이고 3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지만 상대에게 데미지를 주면서 본인은 치유되는 스킬이기 때문에 PVP에서 상당한 우위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다만 자체적으로 질병을 해제할 수 있는 사제, 성기사, 주술사 등에게는 의미가 많이 퇴색됩니다.
그러나 결국 선택은
그러나 성능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외관입니다. 자신이 어느것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지 파악하여 후회되지 않을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유용한 정보 보러가기
하드코어 와우에서 살아남는 법(2) – 엘룬의 빛 얻기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나요?
평점을 매겨 주세요.
평균 평점 5 / 5. 투표수 : 92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주세요.
이 지면은 본문이 생략된
화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