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부터 시작된 장기 경제 침체와 상승한 금리와 물가로 인해 추석 장보기가 두렵다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물가 상승을 최대한 억제하면서 침체된 경기를 끌어올리기 위한 ‘추석 민생안정대책’을 발표했습니다.
돌아온 한가위 이왕 보는 장 할인받을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받아야겠죠! 공지된 추석 할인쿠폰 할인정보와 꿀팁을 모았으니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추석 할인쿠폰 농축수산물 할인 혜택 최대 60%
이번 추석 할인행사에 지원되는 금액은 670억으로 역대 최대 규모입니다.
농축산물 할인 혜택
농축산물은 유통업체별로 행사 기간이 조금 다르며, 대형마트 등은 주로 14일부터 할인행사에 들어갑니다(배추, 무, 사과, 배, 양파 등 채소, 과일). 할인율은 정부가 20%를 지원하고 마트에서 10~20%를 지원하여 총 30~40%가 할인될 예정입니다. 각 유통업체별 행사 기간과 품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해 주세요.
수산물 할인혜택
수산물은 대형마트와 수협의 자체 할인으로 최대 60%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 할인 품목은 명태, 고등어, 오징어, 갈치, 참조기, 마른멸치, 김, 전복, 참돔, 문어, 꽃게 등입니다.
최대한 할인 받으려면 온라인 쿠폰발급, 상품권 미리구매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할인행사는 8월31일부터 추석 전날인 9월 28일까지 이어집니다.
대형마트
오프라인 대형마트에서 장을 보면 자동으로 할인이 지원됩니다.
인당 2~4만원의 할인혜택을 볼 수 있으며, 할인은 1주일 단위로 받을 수 있고, 구입처에 따라 반복해 지원받을 수도 있습니다.
ex) 9월 첫 주에 이마트에서 2만원의 할인을 받고, 둘째주에 같은 마트에서 장을 봐도 2만원의 할인을 또 받을 수 있음
컬리 등과 같은 온라인 몰에서 쇼핑을 한다면 쇼핑몰 홈페이지에서 할인쿠폰을 발급받아 사용하면 되며, 할인방식은 오프라인과 동일합니다.
전통시장
제로페이, 전통시장 배달앱, 전통시장 온라인몰에서 30% 할인된 가격에 상품권을 판매합니다.
※ 단, 농축산물만 가능한 상품권으로, 전통시장 현장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배달앱이나 온라인몰에서는 사용 불가)
수산물 최대로 할인받기
수산물을 전통시장에서 구매시 1인당 구매 금액의 40%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환급해드립니다.
온누리상품권으로 40%까지 환급받기
※ 현재 환급행사 시행중인 전통시장 : 서울 노량진, 가락, 경기 구리, 부산 자갈치-신동아, 전국 군산수산물 종합센터, 충남 대천항수산시장, 제주 동문재래시장-동문수산시장
※ 나머지 21개 시장은 9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상품권은 만원단위로 환급이 되기 때문에,
25,000원~50,000원까지는 1만원을, 그 이상 구매하면 2만원을 돌려받습니다.
수산물 전용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으로 추가할인 받기
수산물 전용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이란?
사용처 : 전국 741개 전통시장과 도매시장 내 9,300여 개 가맹점이나 온라인몰
금액 : 1만원권, 5만원권, 20만원권
구매가능 금액 : 1인당 매달 최대 20만원까지 구매가능(최대 4만원 할인혜택)
구매 가능 시기 : 매주 목요일 2회(오전 1시, 오후 4시)
※ 원래 사용기한은 구매 후 2개월이지만, 추석 앞두고 9월에 발행하는 상품권은 10월 13일까지로 제한되므로 유의하세요
<자료출처 = 정책브리핑 www.korea.kr>